반응형

2024/04 22

과수작물재배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과수작물재배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과수작물재배원은 각종 과수작물을 심고 경작하며 수확하여 포장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과수작물재배원 하는 일 과수작물재배원은 과일 등 과실수의 열매인 과수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등 재배하여 판매하는 일을 한다. 작물재배는 토지, 노동력, 기후조건 등을 고려하여 재배품목을 선정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재배품목이 결정되면 종자나 묘목을 구입하여 파종을 한다. 작물에 비료를 뿌리고 제초 작업을 하며, 농약살포 등 병충해 방제를 위한 여러 작업을 한다. 수확기에 접어든 작물은..

직업의 세계 2024.04.28

채소 특용작물재배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채소 특용작물재배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채소 및 특용작물재배원은 각종 채소 및 특용작물을 파종하고 재배하여 수확·판매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채소 특용작물재배원 하는 일 채소 및 특용작물재배원은 각종 채소 인삼, 버섯 같은 특용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하여 판매하는 일을 한다. 작물재배는 토지, 노동력, 기후조건 등을 고려하여 재배품목을 선정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재배품목이 결정되면 종자나 묘목을 구입하여 파종을 한다. 작물에 비료를 뿌리고 제초 작업을 하며, 농약살포 등 병충해 방제를 위한 여러 작업을 ..

직업의 세계 2024.04.27

곡식작물재배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곡식작물재배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곡식작물재배원은 논에서 농기구나 농기계를 이용해 농사를 지어 곡식을 재배하고 수확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곡식작물재배원 하는 일 곡식작물재배원은 개인 또는 대단위 논이나 밭에서 농사용 농기구나 농기계를 운전하여 땅을 갈고, 정지하여 씨를 뿌리고, 시비·중경제초·약제살포·수확·탈곡하는 일을 한다. 작물재배는 토지, 노동력, 기후조건 등을 고려하여 재배품목을 선정하는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재배품목이 결정되면 종자나 묘목을 구입하여 파종을 한다. 작물에 비료를 뿌리고 제초 작업..

직업의 세계 2024.04.26

하역 적재종사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하역 적재종사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하역·적재종사원은 각종 제조업체, 시장, 부두, 화물운송업체 등에서 상품을 포장, 운반, 선적, 하역 및 적재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하역 적재종사원 하는 일 하역원은 작업지시서나 하역반장의 지시에 따라 작업방법 및 절차를 숙지한다. 필요한 장비 및 도구를 사용하여 화물을 부두, 선박, 항공기, 열차 및 화물차 등에 운반하여 하역한다. 하역업체의 하역반장의 지시에 따라서 작업 ..

직업의 세계 2024.04.25

우편물집배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우편물집배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우편물집배원은 우체국의 관할구역에 설치되어 있는 우체통에서 우편물을 수집하고, 관할구역에 송달할 우편물을 표기주소지에 배달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우편물집배원 하는 일 우편물집배원은 관할구역 우체통에 투함된 우편물을 지정된 시간에 수집하여 우체국 발착실에 인계한다. 특수발착실로부터 관할구역 내에 배달될 우편물을 담당구역별 및 순로별로 구분·파속(끈으로 묶음)한다. 특수통상우편물(..

직업의 세계 2024.04.24

택배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택배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택배원은 물품의 배송이나 납품을 위하여 물품을 싣고, 차량을 이용하여 고객의 물품을 목적지까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달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택배원 하는 일 택배원의 업무는 크게 집하업무와 배송업무로 구분된다. 집하업무는 배송하길 원하는 고객의 집이나 업체를 방문하여 물건을 전달받는 일이고, 배송업무는 물건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이다. 단일화주(물건의 주인)로부터 집하를 받기보다는 다양한 화주로부터 물건을 받아 운송하는 혼적 운송이 대부분으로 물건의 중개 및 분류과정에도 참여하기도 한다. 고객이 택배업체 홈페이지나 전화로 택배서비스를 희망하..

직업의 세계 2024.04.23

지게차운전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지게차운전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지게차운전원은 창고나 공장에서 원료나 자재, 제품 등을 하역, 운반, 적재하기 위해 지게차를 운전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지게차운전원 하는 일 지게차운전원은 운반, 하역 또는 적재할 물품을 확인한다. 장비의 부품이나 연료, 엔진오일 등을 점검하고 작동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다. 운반할 자재나 화물, 제품 등의 균형상태를 확인한다. 각종 레버, 클러치, 브레이크, 핸들 등을 조작하여 정지간 또는 운전상태에서 물품을 들어 올리고, 이동하여 지정된 장소에 적재한다. 작업이 종료되면 지게차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작업일지를 기록한다. 업무환..

직업의 세계 2024.04.21

크레인 호이스트운전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크레인 호이스트운전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크레인 및 호이스트운전원은 고층건축물, 토목건축물 등의 건설공사에서 흙, 모래, 골재, 목재, 철재 등의 자재와 건설장비를 견인·인양·이동·적재하는 기중기를 운전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크레인 호이스트운전원 하는 일 크레인 및 호이스트운전원은 작업계획서에 따라 이동시킬 물품의 종류·위치 등을 확인한다. 점검 일지에 명시된 사항을 점검한다. 시동순서에 따라 엔진을 시동한다. 레버를 조작하여 기중기 방향을 조종하고 작업장소로 운전한다. 작업 중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기중기의 수평 상태를 확인하고 정차시킨다. 운반물의 고정상태..

직업의 세계 2024.04.20

화물차 특수차운전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화물차 특수차운전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화물차·특수차운전원은 각종 화물을 수송하기 위하여 트럭을 운전하거나 특수한 목적의 운송차량을 운전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화물차 특수차운전원 하는 일 화물자동차는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정한 화물자동차와 특수자동차를 말한다. 1 톤 미만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용달화물자동차, 1톤 이상 5톤 미만의 개별화물자동차, 5톤 이상의 일반화물자동차 등으로 구분된다. 특수자동차는 다른 자동차를 견인하거나 구난작업 또는 특수한 작업을 수행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자동차로 유조차, 컨테이너트럭, 레커차 등이 해당된다. 화물의 특성에..

직업의 세계 2024.04.19

버스운전원 (하는일, 업무환경, 되는법, 관련자격, 전망 등)

버스운전원 하는 일, 업무환경, 되는 법, 관련학과, 전망 등 그들의 세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택시운전원은 승객을 승차시켜 원하는 장소까지 수송하는 택시를 운전한다. 본자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한 2023년 한국직업전망에서 찾아보았다. 버스운전원 하는 일 버스운전원은 안전운행을 위해서 간단히 차량점검을 하고, 정해진 운행시간표와 노선에 따라 운전하면서 안내 방송시스템을 통해 정류장 안내를 하기도 한다. 시내버스, 마을버스, 농어촌버스,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일정한 노선에 따라 운행하는 노선버스를 비롯해 각종 목적에 맞게 운영하는 전세버스, 장의버스, 학원이나 단체에서 운영하는 승합차 등을 운전한다. 시내버스운전원은 시·군 단위 내의 일정 노선을 운행한다. 근무 형태는 지역에 따라..

직업의 세계 2024.04.17
반응형